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필립 결혼식 박현선 프러포즈 다이아몬드 나이 학력 아버지STG 회장 이수동 집안 이력 총정리

배우에서 사업가로 변신한 이필립(39)과 쇼핑몰 대표 겸 인플루언서 박현선(35)이 결혼을 앞둔 가운데, 박현선이 소감을 밝혔다.

박현선은 8일 SNS에 “많은 축하 감사해요. 제가 끝나고 짠! 하려 했는데 아쉽아쉽~ 일단 일은 열심히 하고 나중에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볼게요”라고 적었다.

이필립 박현선은 오는 10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결혼한다. 두 사람은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가족과 친지, 절친 지인들만 초대해 야외 예식으로 백년가약을 맺는다.

앞서 배우 이필립은 직년 인플루언서 박현선에게 깜짝 프러포즈를 했다.

이날 박현선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오늘이 미국에서 마지막 디너인 줄 알았는데 화장실 갔다가 룸에 들어가니 나밖에 없어서 깜놀. 완전 서프라이즈"라며 "우리 엄마, 아빠한테 몰래 허락받고 몇 개월 전부터 계획하던 천사님. 나 진짜 아무것도 몰랐다. 어떻게 우리 엄마 나한테 얘기도 안 해주지?"라고 청혼 비화를 공개했다.

이어 박현선은 "'Will you marry me?', 'yes'"라며 "하루 종일 준비해준 언니들 오빠들 감사드려요. 그리고 베이비들도"라고 적어 프러포즈를 도와준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말을 덧붙였다. 사진 속 이필립은 박현선에게 무릎을 꿇고서 반지를 건네고 있는 모습. 박현선은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다. 또 다른 사진에는 받은 다이아몬드 반지를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연인 박현선씨는 올해 나이1985년 11월 5일 (만 35세)다 30대 쇼핑몰 모델 겸 대표로, 이필립과 약 3년째 교제 중이였다. 박씨는 14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로 그동안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열애 사실을 간접적으로 드러냈다. 이필립의 프로포즈를 받은 여자친구 박현서는 세종대학교 대학원 무용학과 박사 학위를 취득한 재원이며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 경력도 있다.

그녀는 tvN 예능프로그램 ‘화성인 바이러스’에 쇼퍼홀릭 발레리나로 등장하기도 했다. 또 온스타일 ‘HOW TO FIT’, FashionN ‘스타일 배틀로얄 TOP CEO 2’ 등에도 출연했다. 특히 KBS 2TV 예능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가수 타블로 딸 하루의 발레 학원 선생님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리고 '시크릿 가든'을 통해 시청자의 눈도장을 받았던 이필립은 로얄패밀리 출신으로 유명하다. 배우 이서진은 과거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진짜 로열패밀리는 윤태영, 이필립"이라며 "나는 그 정도는 아니다"라며 재벌설을 해명하기도 했다. 

이필립의 아버지는 과거 미국 국무부가 선정한 최고 IT기업이자 미국의 워싱턴 비지니스 저널이 뽑은 25대 IT기업인 STG사의 이수동 회장이다. 이수동 회장은 자수성가로 현재의 위치에 오른 것으로 유명하다. 원래 고려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1975년 TBC(동양방송)에 입사해 기획실에서 일하다가 미국에서 성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입사 4년만에 미국으로 향했다. 

그리고 프로그래머로 일하며 야간에 2년제 대학 컴퓨터프로그래밍을 공부해 미국 통신업체 MCI에 취업한 후 기술이사까지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1986년 혼자서 STG를 창업해 지금의 회사를 일군 뒤 미국의 IT업계에서는 결코 빼놓을 수 없는 회사를 만들었다.

IT기업 STG는 미국 현지에서 '국가 사이버 보안관'으로 통하며 3000억원대의 연매출을 기록하는 중이고 직원수는 1700여 명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수동 회장은 2003년 미 의회가 재정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이민자에게 주는 '엘리스 아일랜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2008년 방영한 STG이수동 회장 MBC성공스토리 

특히 2008년 방영한 MBC '성공스토리'에 출연했던 이수동 회장은 방송에서 이필립이 자신의 아들인 사실을 밝혔고 대저택에서 가족끼리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필립은 올해나이 1981년 5월 26일 (만 39세)미국출신으로 학력은 조지워싱턴 대학교 공학대학원 석사다.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로 데뷔해 ‘시크릿 가든’, ‘남자 이야기’ 등에 출연했다. 2012년 드라마 ‘신의’를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한 이필립은 여자친구 박현선씨와 함께 사업에 전념하고 있다. 기초화장품 브랜드 '라비앙'을 런칭해 2018년 연 매출 100억을 달성하기도 했다. 화제가 된 다이아몬드 반지의 크기와 스케일 역시 로얄패밀리 재벌 집안의 프러포즈는 일반인들의 상상을 뛰어 넘는 것 같다. 3년 열애 끝에 사랑의 결실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