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윤·최동석 KBS 아나운서 가족이 탄 차량이 역주행하던 트럭에 정면충돌했다. 다행히 박지윤·최동석 아나운서 가족은 큰 부상은 피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박지윤 전 아나운서와 남편 최동석 아나운서, 두 자녀와 함께 휴가차 부산을 찾았다가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사고를 당했다. 부산 경부고속도로에서 2.5톤 화물차가 역주행 운전을 하다 박지윤 가족이 탄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를 낸 것. 다행히 부상 정도는 경미한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지방경찰청·소방당국에 따르면 27일 저녁 8시 30분경 부산 금정구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1.7km 지점에서 최동석 아나운서가 운전하던 볼보 승용차가 역주행하는 2.5t 화물차와 정면충돌했다. 이 사고로 차량에 탑승한 박지윤·최동석 아나운서 가족이 다쳤다. 박지윤·최동석 아나운서 부부는 목과 손목 등에 부상을 당했고, 10대 자녀들 역시 경상을 입어 부산양산대병원으로 이송됐다.
사고는 역주행 하던 트럭 과실로 추정된다. 역주행 트럭 운전자 A(49) 씨는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취소 수준에 해당하는 상태에서 운전대를 잡았다. A 씨는 음주 상태에서 트럭을 몰고 고속도로에 진입한 뒤 유턴해 박지윤·최동석 아나운서 가족 차량과 정면출동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A 씨는 왼쪽 다리가 부러지는 등 중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지윤 최동석 교통사고 현장 뉴시스 보도 영상
한편 남편 최동석 아나운서가 몰던 차량은 볼보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큰 사고임에도 일가족이 경미한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되자 최 아나운서의 차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형사고에 직면한 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했다는 홍보 특수를 누리고 있는 것이다. 박지윤 최동석 일가가 탑승한 차량은 볼보 SUV이자 플래그십 모델 XC90이다. 이에 주요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볼보XC90'이 상위권을 차지해 대중의 관심을 반증했다.
사고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020 볼보 xc60, 볼보 xc90, 볼보 xc40이 정말 안전한 차다”, “경미한 부상이어서 다행이다”, “트럭과 부딪히고 경상으로 끝나다니 정말 다행이다. 볼보차 덕분인 것 같다”며 차의 안전성에 감탄했다. 스웨덴 브랜드인 볼보, 특히 볼보XC90은 영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2018년까지 16년간 약 80만 대 팔렸지만, 동승자를 포함해 탑승자 중 사고로 사망한 사람은 한 명도 없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XC90를 타고 나오면서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최근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에서 서예지가 해당 차량을 PPL 목적으로 탑승 중이다. 검색해 본 결과 이 차의 가격은 8,030 ~ 9,550만원으로 나와있다.
이밖에도 연정훈·한가인 부부, 조인성, 방송인 김나영, 개그우먼 안소미, 비(정지훈)·김태희 부부 등이 XC90을 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박지윤, 최동석 아나운서 부부가 음주운전 트럭과 충돌하며 사고를 당한 가운데, 가수 치타 또한 추가 피해자가 될 뻔 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28일 한 매체에서는 "지난 27일 박지윤, 최동석 부부가 사고를 당한 도로에서 운전 중이었던 치타 역시 해당 역주행 트럭과 부딪칠 뻔 한 것으로 알려졌다"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치타는 당시 해당 역주행 차량을 겨우 피했고, 일행이 경찰에 신고했다. 치타는 박지윤, 최동석 부부가 사고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고 크게 놀란 것으로 전해졌다.
그리고 방송인 박지윤, 최동석 KBS 아나운서 부부 가족이 음주운전 역주행 트럭과 충돌하는 사고를 당한 가운데, 박지윤 측이 사고 피해와 관련해 입장을 전했다. 박지윤은 28일 소속사 관계자를 통해 “걱정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 큰 사고를 당하고 음주운전의 위험성이 크게 와 닿았다.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 번 당부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소속사 관계자를 통해 현재 건강 상태에 대해서도 들어볼 수 있었다. 관계자는 “박지윤과 가족이 이번 사건으로 크게 놀라고 충격을 받아 아직 마음을 추스르지 못하고 있다”면서 “부산 양산 병원에서 간단한 치료 후 현재 가족들과 같이 서울로 이동 중이다. 외상적으로 큰 문제는 없지만, 교통사고인 만큼 정밀검사를 받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공포의 음주운전 차량과의 아찔한 충돌사고에서 일가족 모두 다행히 큰 부상을 당하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다. 정말 이 볼보 차량은 안정성은 인정해야 할 것 같다. 괜히 많은 연예인들이 이 차를 타고 드라마 PPL로 나오는게 아닌 듯하다. 박지윤씨 말처럼 음주운전은 정말하지 말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