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의 'Ice Cream'이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40 진입에 성공했다.
9월4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의 'Ice Cream'은 싱글 톱 40(Official Singles Chart Top 40)서 39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는 다운로드, CD, 스트리밍 등 공식 판매량을 바탕으로 집계된다. 그 중에서도 톱 40의 곡은 BBC 라디오 1과 MTV를 통해 방송된다.
블랙핑크는 올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는 것 외 아직까지 별다른 활동이 없음에도 이 메인 차트에서 올해만 연속 세 번 진입했다.
블랙핑크는 'Ice Cream'에 앞서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17위)로 시동을 건 뒤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20위를 기록,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8년 두아 리파와의 협업곡 'Kiss & Make Up'(36위), 2019년 'Kill This Love'(33위)까지 포함해 영국 오피셜 싱글 톱40 차트에 총 다섯 번 이름을 새겼다. 이어 올해 발표한 모든 곡을 40위 내에 올려놓았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을 예고했다. 이 앨범은 벌써 선주문량이 80만 장을 넘어서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아무런 신곡 활동 없이도 차트 진입이라니 진짜 한류의 영향력이 글로벌 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