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구마사' 보조출연자 A 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데, 배우 감우성이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최근 SBS 새 드라마 '조선구마사' 촬영장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보조출연자 A 씨는 '조선구마사'뿐만 아니라 '달이 뜨는 강', 넷플릭스 '내일 지구가 망해버렸으면 좋겠어' 등에도 출연 중이었다.
앞서 이날 '조선구마사' 측은 보조 출연자 중 한 명이 오늘(23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드라마 측은 "앞서 양성 확진을 받은 '타 드라마'의 보조출연자와 동선이 겹치며 검사를 진행했고, 양성 판정을 받았다"며 "사실을 인지한 직후 방역 지침에 따라 모든 촬영을 중단하고, 보건 당국의 지침을 준수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출연진 및 스태프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감우성의 소속사 WIP 측은 23일 오후 "현재 '조선구마사' 촬영장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감우성 배우는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태다. 이후 제작사 지침에 따라 코로나19 검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선구마사'는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판타지 액션 사극으로 감우성, 장동윤,박성훈 등이 출연한다. 이번 드라마는 2021년 방송 예정이다. 한편 자가격리 중인 배우 감우성은 1970년 10월 1일 올해나이 만50세다.
이밖에도 여러 방송국의 드라마들도 보조출연자의 코로나 확진 소식에 비상이 걸렸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보쌈-운명을 훔치다’, ‘달이 뜨는 강’ 등의 드라마 보조 출연자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비상이 내려진 가운데 ‘시지프스’, ‘조선구마사’에서도 보조 출연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연일 세 자릿수 확진자가 나오면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연예계에도 비상불이 켜졌다.
‘시지프스’에 출연하는 배우 조승우 측은 제작진과 보건 당국의 지침에 따라 움직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신혜 측은 “확진 판정을 받은 시지프스 보조 출연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았으나 대비 차원에서 금일(23일) 코로나 검사를 진행했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다”고 밝혔다.
또한 '달이 뜨는 강'(극본 한지훈, 연출 윤상호) 관계자는 23일 "드라마 촬영장에 방문했던 보조촬영자 A씨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아 촬영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작품은 태왕을 꿈꾸며 온달의 마음을 이용한 평강과 바보스럽게 희생만 했던 온달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다. 강하늘 김소현 지수 등이 캐스팅돼 촬영 중이었다.
관계자는 "해당 보조출연자은 다른 드라마 촬영장에서 밀접 접촉자 분류됐다. 소식을 듣자마자 어제 촬영을 즉시 마무리하고 해산했다. 현재 정밀진단 들어가서 검사결과 기다리는 중 오늘 중으로 결과가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는 '달이 뜨는 강'과 같은 세트장에서 촬영을 진행 중인 OCN 새 토일드라마 '경이로운 소문'(극본 여지나, 감독 유선동)에도 영향을 끼쳤다. OCN은 A씨와 출연진의 동선이 겹치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나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 이날 예정되어 있던 미디어 행사를 급하게 취소했다.
그리고 한창 방영중인 tvN '산후조리원'의 두 주역 엄지원과 박하선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예정된 인터뷰 일정을 취소했다. 23일 엄지원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는 27일(금) 진행 예정이었던 엄지원 '산후조리원' 종영 인터뷰를 취소하게 되었다"며 "24일(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집합 인원 제한과 안전상의 문제로 불가피하게 서면 인터뷰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종영 인터뷰를 서면으로 대체했다.
엄지원에 이어 박하선 역시 인터뷰를 취소했다. 박하선 소속사 키이스트 측은 "정부가 제시한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인터뷰를 준비 중이었으나 오는 24일 밤 12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부득이하게 인터뷰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양해를 구했다.
이처럼 코로나가 다시 확산하면서 일상을 넘어 방송가와 드라마 촬영장까지 침투했다. 정말 코로나가 빨리 끝나서 마음 편하게 드라마를 찍을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부디 많은 배우들에게 별다른 피해가 없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