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추신수 국내복귀 소감 연봉27억 아마트 신세계 야구단 입단 아내 하원미 인스타 응원 나이 총정리

추신수가 국내 복귀를 결정했다. 해외파 특별지명권에 따라 신세계 야구단의 유니폼을 입고 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23일 “추신수 선수측과 신세계 야구단 입단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텍사스와의 7년 1억3000만달러 계약이 끝난 추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새 구단을 알아보던 중이었고 몇몇 구단으로부터 제안을 받았지만 신세계의 영입 제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23일은 신세계가 SK와이번스를 공식적으로 넘겨받는다고 예고한 날이다. 그룹 홍보팀은 MK스포츠에 “야구단에 관심을 드러낸 시점부터 영입 의지가 컸다. 인수 작업 시작과 함께 계약을 검토했다. 인천 팬에 약속한 적극적 투자를 보여주기 위한 선물”이라며 추신수 계약을 이날 발표한 의미를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야구단 인수 때도 인천야구와 팬들에게 보답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며 “추신수 선수의 영입 역시 새출발하는 팀으로서 한국야구와 팬들에게 보답하는 차원의 결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추신수의 마음을 설득하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 신분인 추신수는 올해나이 만 39세다. 그는 국내 복귀를 하면서 신세계그룹과 연봉 27억 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 추신수는 연봉 가운데 10억 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하였다. 구체적인 사회공헌활동 계획은 구단과 협의하기로 했다. 추신수는 부산고 졸업 뒤 2001년 시애틀과 계약했고, 이후 클리블랜드 신시내티 텍사스 등에서 뛰었다. 추신수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2008~2012), 신시내티 레즈(2013)에서도 활약, MLB에서 총 연봉 1억4752만1800 달러(약 1640억 원)를 벌었다.

한편 메이저리거 추신수가 신세계 그룹과 입단 계약을 한 가운데, 아내 하원미가 응원글을 남겼다. 23일 하원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나는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의 열정을 위해서라면 항상 당신을 믿고 응원하고 힘이 되어줄 No.1 팬입니다♥"라며 남편을 응원했다. 이어 하원미는 "얼마나 열심히 할지 안봐도 아니까... 그말은 생략할께요. 다치지만 마세요. 당신은 누가뭐래도 이세상 최고의 남자! 다시한번 불꽃남자 신드롬을 일으켜보는거야♥"라고 응원을 덧붙였다. 추신수는 아내 하원미와 결혼해 슬하에 2남 1녀를 두고 있다. 지난 2017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이방인'에 출연했다.

그리고 추신수는  23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야구 인생을 정리한 영문 글과 빅리그에 데뷔하던 시절 시애틀 매리너스의 유니폼을 입고 뛰는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추신수는 SNS에 "(빅리그에서 뛴 건) 내 인생에서 큰 영광이었으며, 나 혼자 이룬 것이 아니었다"며 "위대한 코치, 구단 직원, 팀 동료 덕분에 가능했고, 빅리그에서 보낸 멋진 시간을 절대 잊지 못할 것"이라고 적었다.

그는 이어 "한국에서 태어나 자라고 야구를 시작했으며 언젠가는 한국에서 뛰고 싶다는 꿈을 늘 마음에 간직해왔다. 이제 행동으로 옮겨 인생의 새 챕터를 시작할 때가 됐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내 나라와 특히 부모님 앞에서 뛸 기회를 준 팀(이마트 야구단)에 감사하고, 코로나19라는 세계를 덮친 재앙에도 나를 불러준 것에 고마움을 건넨다"고 전했다. 추신수는 마지막으로 "나를 믿어준 팀, 내 활약을 보려고 기다려 준 팬들과 내게 큰 희망을 보내준 이들, 야구 선수로서의 여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희생해 준 가족, 30년 야구 인생, 그리고 내 심장을 위해 뛰겠다"고 다짐했다.

또 "얼마나 잘할지는 약속할 수 없지만, 최선을 다하겠다는 것만큼은 약속한다. 2021년 모든 이에게 행운이 깃들고, 건강하게 지내기를 기원한다. 조만간 봅시다"란 말로 글을 맺었다.

필자도 오늘 오전 추신수의 깜짝 국내 복귀 소식에 매우 놀랐다. 추신수의 국내 복귀 소식이 전해지면서 네이버 실검 1위를 차지하며 관심이 매우 높다. 국내 팬들의 반응도 부정보다 긍정적으로 보면서 환영하는 분위기다. 올해 프로야구가 코로나로 개막이 연기 되지 않는다면 추신수의 국내 복귀 무대는 빨리 볼 수 것이다. 그리고 추신수의 국내 복귀가 확정됨에 따라 그를 영입한 신세계 야구단의 관심도 매우 높아질 것 같다. 앞으로 추신수가 국내에 복귀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2021년 프로야구 개막이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