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박신영 자필사과 교통사고 오토바이 배달원 사망 유족에 깊이 사죄" 평생 속죄 유튜브 인스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나이 학력 맥심 화보 이력 공식입장 총정리

박신영 전 아나운서가 오토바이 사망사고와 관련해 유족에 사과했다.

앞서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박신영 전 아나운서는 이날 오전 10시 28분쯤 마포구 상암동 상암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이 사고로 배달원 오토바이 운전자는 숨졌으며, 박 아나운서는 현재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돼 마포경찰서에서 조사를 받고 있다.

박신영 소속사 아이오케이는 10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오전 박신영은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여 이동하던 중 사거리에서 진입하는 오토바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했다. 피해자분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 조치를 받았으나, 안타깝게도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신영은 절차에 따라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이후 귀가조치 되었으나 심신의 충격이 큰 상태다. 아직 본 사안에 대한 경찰 조사가 명확하게 나오지 않아 세부적인 내용을 밝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 소속사 측은 “이 자리를 빌려 다시금 피해자 유족분들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족분들의 상심이 얼마나 크실지 감히 짐작조차 할 수 없지만, 진심으로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교통사고 사망 사건에 연루된 전 MBC 스포츠 플러스 아나운서 박신영이 출연 중이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당분간 하차한다. 11일 MBC 관계자는 "박신영이 '스포츠매거진'에는 스포츠 프로그램 특성상 아이템에 따라 출연하는 일정으로 앞으로 출연 일정이 없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박신영이 출연 중이던 채널A '닥터 지.바.고' 측도 박신영이 당분간 프로그램 출연이 어렵다고 판단, 향후 방송에서는 한석준 아나운서가 잠정적으로 단독 진행을 맡기로 했다. 그리고 오토바이 사망사고에 연루된 방송인 박신영이 조사를 받은 가운데, SNS 인스타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비공개 전환했었다.

그리고 소속사 공식입장 이후 방송인 박신영이 교통사고로 인해 사망한 운전자에게 직접 사과했다. 박신영은 12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다. 그는 "어제는 너무 경황이 없어 조금 더 일찍 사과드리지 못한 점 너무나도 죄송하다"며 입을 뗐다.

그러면서 "나에게도 명백히 과실이 있다. 나는 황색불에 빨리 지나가야겠다는 생각으로 속도를 내며 과속을 해 오토바이 운전자를 사망에 이르게 했다"고 털어놓았다. 또한 "어제 무거운 마음으로 유가족들을 찾아뵙고 사죄드렸지만, 그 어떤 말로도 용서받지 못할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현재 기사의 수많은 댓글로 인해 상처받은 유가족들을 생각하면 너무나도 가슴이 아프다. 더 이상 고인에 대한 비난은 멈춰주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어 "다시 한 번 고인과 유가족들께 깊은 사죄를 드린다. 앞으로 어떤 비난과 벌도 달게 받고 평생 속죄하며 살겠다. 용서받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한다.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www.instagram.com/sinyoungpark_/ 박신영 인스타그램

 

박신영의 신영TV SYTV

아나운서 겸 방송인 박신영의 놀이터예요. 함께 놀 사람 모여라! Come play with me! sinyoungtv@gmail.com

www.youtube.com

박신영 유튜브채널

한편, 뉴욕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박신영은 올해나이 31세로  2014년 MBC스포츠플러스로 입사해 활동했다. 지난 2018년에는 상위 2% 지능지수의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멘사 테스트에서 상위 1%의 성적으로 합격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7년 프리랜서로 선언 후 2018년 2월에는 맥심 잡지 화보와 다양한 방송에서 활약했다. 현재, MBC TV '스포츠 매거진', 채널A 시사교양 프로그램 '닥터 지바고', JTBC골프 '라이브 레슨 70' 등에 출연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