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카카오메일 베타서비스 시작 기능 신청 사용방법

 

카카오톡의 더보기 탭 메일 버튼을 이용해 전자우편(e-mail)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가 도입된다.카카오는 5일 카카오톡 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메일’을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 측에 따르면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인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버튼을 통해 진입, 신규 메일 주소를 생성해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 측은 “메일 수발신, 대용량 파일 첨부 등의 기본적인 기능과 함께 접근성, 편의성을 갖춰 카카오톡 이용자들의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메일은 별도로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카톡 '더보기' 탭의 '메일'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스마트 분류함 기능으로 청구서·쇼핑·소셜·프로모션 등 메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준다.

이외에도 불필요한 메일은 7일이 지나면 휴지통으로 이동되는 등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가 가능하다.메일을 자주 주고받는 상대는 관심 친구로 설정해 모아보기가 가능하며, 관심 친구로부터 메일을 수신할 경우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 메일을 운영하며 축적한 스팸 차단, 보안 관련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린 메일'을 지향하며 이용자 보호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이 밖에도 카카오메일은 다음 메일을 운영하며 축적해 온 스팸 차단, 보안 관련 기술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린 메일’을 지향하며 이용자 보호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메일은 향후 카카오톡의 다양한 기능들과 연계해 고도화할 계획"이라면서 "앞서 출시된 서랍, 캘린더 등과 함께 카카오톡 내 새로운 도구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이용자들의 일상을 돕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메일 출시에 앞서 이용자가 원하는 메일주소를 신청해 선점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당첨자는 카카오메일 서비스가 시작되는 이달 5일부터 30일까지 등록 절차를 거쳐 해당 메일주소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메일 베타 서비스는 iOS와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v.8.6.0 이상으로 업데이트 후 이용 가능하다. 카카오메일 베타서비스는 아직 완벽한 것이 아니므로 정식 출시하면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다. 미리 써 보고 싶다면 그건 개인의 자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