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사고

권용원 사망,갑질폭언 논란 사과 녹취록 나이 경력 총정리

 

 

최근 갑질·폭언 논란에 휩싸였던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이 숨진 채 발견됐다.서울 방배경찰서는 6일 "권 회장이 숨진 채 발견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사망 장소와 방법 등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다만 권 회장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용원 회장은 최근 한 매체에 의해 공개된 녹취록에서 운전기사와 임직원에게 갑질을 했다는 논란이 불거졌다. 권 회장은 운전기사에게 "미리 얘기를 해야지 바보같이, 그러니까 당신이 인정을 못 받는다"고 질책했다.

홍보실 직원들에게는 "잘못되면 죽여 패버려", "니가 기자애들 쥐어 패버려"라는 말을 했다. 또 술자리에서 다른 사람한테 "너 뭐 잘못했니 얘한테? 너 얘한테 여자를 XXX 임마?" 라며 여성 비하 발언을 하기도 했다.

권용원 회장 나이 경력 학력 프로필

권용원 회장은 올해나이 58세로 갑질,막말보도 이후 사과문을 통해 "이번 사안을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모든 잘못을 인정하고 깊이 뉘우치고 있으며 그 어떤 구차한 변명도 하지 않겠다"면서도 협회장직은 유지하겠다는 뜻을 밝힌 바 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권 회장이 사망한 것이 맞고, 사인은 경찰 조사 결과가 나와야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미 돌아가신 분에게 뭐라고 쓴소리는 하지 않겠다. 최근에 온갓 막말로 구설수가 많았는데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뭔가 씁쓸하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