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ID의 새 미니앨범 [WE]
발매일
2019.05.15
장르:댄스
발매사
Sony Music
기획사
바나나컬쳐
EXID는 최근 불거진 맴버들의 재계약 문제에 대해 쇼케이스에서 인터뷰를 진행 했다. 전환기를 앞둔 지금 시점에서,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한 마디 해달라는 부탁에 솔지는 "그 마음을 이번 앨범 수록곡 'WE ARE..'에 담았다"고 했고, 정화는 "팬분들께서 많이 걱정하시는 것 같은데 일단 지금은 저희가 새 앨범을 가지고 나왔단 것에 집중하고 같이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대답했다.
"한국에서의 EXID 마지막 활동이라는 기사가 많이 났던데 사실이 아니다. 해체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그것 또한 사실이 아니다. 이번이 마지막 앨범이 절대 아니다. 멤버들끼리 이야기도 많이 하고 계속 함께할 방안을 논의 중이다. 또한 3인체제의 EXID는 없을 것이다." (LE)
하니는 눈물을 흘리진 않았지만 울컥하여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는 모습을 여러 번 보였다. "저도 솔지 언니와 똑같이 지금 이 순간이 너무 소중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뜻깊은 앨범이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혜린 역시 "앞으로도 저희는 함께 할 생각이기 때문에 현재 활동을 소중하게 여기고 집중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리하자면, 멤버들은 지금처럼 EXID 다섯 멤버의 한국활동 지속을 원하고 있으며 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하지만 정확히 그것이 어떤 방식으로 실현될지, 다음 컴백은 언제쯤이 될지, 그에 앞서 그것이 가능할지 아닐지는 아직 정확하게 확정된 바는 없는 상태다. 라고 말했다.
앨범소개
다섯번째 발매하는 미니앨범 [WE] 는 개인 보다는 우리를 강조하고 있다.
<타이틀곡 'ME&YOU' 뮤직비디오MV>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바탕으로 구성되던 곡의 흐름은 DROP 을 통해 한층 세련돼졌고 강한 어투의 가사로 EXID 만의 음악을 완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