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

견자단 은퇴선언,슬프다 엽문4 마지막 작품 되다 나이 프로필 총정리

중국 영화배우 견자단이 은퇴선언을 했다  

엽문 시리즈의 마지막 '엽문4: 더 파이널'의 견자단이 정통 액션 전격 은퇴 선언을 하며, 그의 액션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이소룡이 존경했던 단 한 사람 엽문, 그의 마지막 가르침 '엽문4: 더 파이널'의 견자단이 정통 액션 은퇴를 선언했다.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엽문4: 더 파이널'이 그의 마지막 정통 액션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엽문4 : 더 파이널’은 그가 선보이는 ‘엽문’ 시리즈와 액션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주목 받고 있다. “‘엽문4 : 더 파이널’이 나의 마지막 정통 액션 영화가 된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이 영화가 역사의 한 페이지를 가치 있게 장식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그의 인터뷰는 ‘엽문’ 시리즈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견자단은 2009년 이래로 11년간 '엽문'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오면서 다양한 액션 명장면으로 4편까지 월드 와이드 흥행 성적 3억 불 돌파라는 기록을 남겼다. 그는 "시리즈 영화는 보통 3편부터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힘들지만 '엽문' 시리즈는 달랐고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관객들은 이번에도 결코 실망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실제로 '엽문4: 더 파이널'은 로튼 토마토 신선도 91%, 구글 좋아요 94%를 기록함과 동시에 1억 7천만 불의 월드 와이드 흥행 성적을 거뒀다.

'엽문4: 더 파이널'은 엽위신 감독과 견자단 주연의 오리지널 제작진이 참여해 시리즈 특유의 완성도 높은 액션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매 시리즈마다 1대 10 대결, 원탁 위의 대결, 타이슨과의 대결, 엘리베이터 결투 장면과 같은 인상 깊은 액션들을 선보여 온 오리지널 제작진이기에 이번에는 어떤 액션 장면을 선보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시리즈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마지막 영화답게 시리즈 전체를 관통하는 진정한 무예의 정신이자 만인의 스승이자 아버지 엽문의 마지막 가르침이 고스란히 녹아들었다고 한다.

필자도 엽문 시리즈 번외편까지 모두 다 보았을만큼 엽문 영화 팬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배우 견자단 액션과 영화팬이다. 그의 올해 나이가  1963년 7월 27일 (만 56세)다. 어쩌면 더 이상 액션 영화 출연을 바라는 것도 무리일 것 같다. 지금까지 엽문시리즈를 포함 68편의 영화에 출연하며 화려한 수상경력과 프로필을 자랑한다.

그의 은퇴선언이 더욱 슬픈 건 이제 중국 홍콩 영화에서 더이상 개인 타이틀로 주연을 맡고 액션 영화를 찍을 수 있는 배우가 있을까 하는 점이다 이제 이연걸 성룡도 나이가 있고 어찌보면 중국 액션 기성 배우중에 마지막 보석 같은 존재였는데 견자단 마저 은퇴라니 어떤 이유인지 잘 모르고 믿고 싶지 않지만 그의 결정을 존중하며 마지막 작품 올해 4월 개봉하는 엽문4를 잘 감상하겠다 그동안 수고 많이 했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