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지코3관왕 아무노래 가온차트 상반기 결산 석권 렌덤박스 타이틀곡 ‘Summer Hate’ 수록곡 만화영화 여름송 뮤직비디오M/V

지코(사진·ZICO)가 ‘아무노래’로 국내 음악차트인 ‘가온차트’ 상반기 결산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MV] ZICO(지코) _ Any song(아무노래)

11일 가온차트는 “프로듀서 겸 래퍼 지코의 ‘아무노래’가 2020년 상반기 결산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차트 모두에서 1위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또한 10일 국내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코의 '아무노래'는 2020년 상반기 결산 디지털·다운로드·스트리밍 차트 1위를 석권하며 명불허전 음원강자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스트리밍 부문 누적 사용량 1억을 돌파하며, 데뷔 후 첫 플래티넘 인증마크를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지난 1월 발매된 '아무노래'는 댄스홀을 중심으로 꾸린 흥겨운 리듬과 중독성 짙은 후렴이 특징으로, 랩과 보컬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지코의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곡이다.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한 데 이어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일간 차트 52회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앞서 지난 1월 공개된 지코의 ‘아무노래’는 연예계에 ‘댄스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올 만큼 신드롬을 일으켰다.

특히 가요계 댄스 챌린지 열풍을 몰고 온 트렌드 아이콘으로서 전 세계 ‘아무노래’ 신드롬을 일으킨 것은 물론,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통산 10관왕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MV] ZICO(지코) _ Summer Hate (Feat. Rain(비))

한편 지코는 최근 여름 앨범 ‘랜덤박스’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서머 헤이트’로 활동 중이다. 타이틀곡 ‘Summer Hate’ 역시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장악, 무더운 2020년 여름 단비같은 여름송이 되고 있다. 

'썸머 해이트'는 곡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형되는 리듬 패턴과 유니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폭염에 찌든 한 사람의 불쾌한 하루를 재치 있는 라이밍과 메타포를 통해 담아낸 지코 표 여름 노래다. 가수 비가 피처링에 참여해 특급 시너지를 일으켰다.

최근엔 수록곡 '만화영화' 뮤직비디오가 화제다. 지코는 지난 6일 공식 유튜브와 원더케이(1theK) 채널을 통해 여름 앨범 '랜덤박스(RANDOM BOX)'의 수록곡 '만화영화 (Cartoon)'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또 다른 여름을 그려내 호평을 받고 있다.

수록곡 '만화영화'는 누군가에게 반했을 때, 세상이 멈춘 것 같고 모든 게 얼떨떨하게 느껴지는 동화 같은 순간을 캐치한 후렴구와 밝은 톤의 무드로 담아낸 곡이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 '인간수업'에서 청초한 비주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배우 박주현이 출연해 지코와 열연을 펼쳤다.

지코 (ZICO) - 만화영화 (Cartoon) Official Music Video

만화영화 뮤직비디오는 원인불명의 종말 이후 홀로 남겨진 지코와 또 다른 생존자 박주현의 모습을 그렸다. 폐허가 된 공간 외로움 속에서 살아가지만 긍정의 에너지를 잃지 않기 위해 리듬을 타는 등 외로운 생존자의 모습을 위트 있게 그려내 웃음을 자아낸다. 이후 서로를 발견한 두 사람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춤을 추며 유쾌하고 풋풋한 케미를 선사해 보는 이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여기에 실제 만화 영화를 보는 듯한 CG와 연출을 비롯 지코만의 무한 상상력이 뮤직비디오 곳곳에 담겨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다. 요즘 필자도 지코 노래를 많이 듣고 있는데 역시 믿고 듣는 지코인듯 하다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해서 2020년 하반기도 접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