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블랙핑크 리사,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6월 19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2020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슬기,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로제, 마마무 화사, 오마이걸 아린, 여자친구 은하, 여자친구 신비, 라붐 솔빈, 여자친구 소원, 아이즈원 장원영, 레드벨벳 조이,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유주, 오마이걸 효정, 아이즈원 김민주, 여자친구 예린, 오마이걸 유아, 아이즈원 김채원, 아이즈원 조유리, 아이즈원 권은비, 아이즈원 안유진, 에이핑크 정은지,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소녀시대 유리, 아이즈원 강혜원, 아이즈원 최예나, 오마이걸 승희 순으로 분석됐다.
신곡의 발표와 함께 인기를 끌고 있는 블랙핑크가 걸그룹 7월 브랜드 평판에서도 대세를 입증하면서 1~3위를 독식했다. 블랙핑크 맴버 전원이 10위안에 들어가는 놀라운 결과다. 많은 걸그룹들이 올 여름을 맞이해 컴백을 했는데 그중에서도 블랙핑크가 가장 성공적인 컴백을 했다고 봐도 될 것 같다.
그리고 이런 브랜드평판 1위를 입증하득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식품업계에도 ‘제니 열풍’을 일으켰다.13일 롯데제과는 “6월에 선보인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Air Baked)’가 출시 한 달 만에 25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에어 베이크드’의 빅모델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에어 베이크드’는 시장에 없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빅 모델을 내세워 빠른 시간 내에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으로 블랙핑크의 제니를 모델로 발탁한 것이다.
제니 에어베이크드 CF광고
롯데제과는 제니를 전면에 내세우고 신규 광고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니가 등장하는 ‘에어베이크드’ 유튜브 광고 영상의 조회수는 251만뷰를 달성했다.앞서 제니는 KT의 ‘갤럭시S20+ 아우라 레드’의 모델로 유튜브에 공개된 광고 영상이 하루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기록하는 등 광고계 블루칩으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