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블랙핑크10억뷰 2편 보유 대기록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걸그룹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0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두 번째 대기록이다. 2일 YG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킬 디스 러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3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10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K팝 그룹 처음으로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킬 디스 러브'에 앞서 ‘뚜두뚜두 (DDU-DU DDU-DU)’가 첫 10억뷰 금자탑을 쌓았고,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3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소속사는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지 1년이 훌쩍 넘었지만 조회수 증가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면서 "신곡 발표가 이어지면서 기존 히트곡에 대한 관심이 함께 치솟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블랙핑크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벌써 신호탄을 쐈다. 이 뮤직비디오는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 만에 3억뷰, 43일 만에 4억뷰를 돌파하는 무서운 상승세를 나타냈다.

BLACKPINK - 'Kill This Love' M/V

그리고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한 'Ice Cream' 역시 8월 28일 공개된지 하루 반나절 만에 1억뷰를 넘어서며 인기 몰이 중이다. 특히 Ice Cream'은 블랙핑크가 처음 도전한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의 곡인 만큼 새로운 팬덤의 유입이 두드러질 것으로 추정된다. 남들은 한편도 어려운 10억뷰 뮤직비디오를 2편이나 보유하다니 정말 대단한 것 같다. 그만큼 블랙핑크의 글로벌 인지도와 인기가 높다는 반증이라고 해도 될 듯하다. 앞으로도 더욱 승승장구 하는 블랙 핑크가 도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