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펭수 캐롤 1위 소감 ‘크리스마스 리턴즈’뮤직비디오 음원 발매 4일 만에 정상

펭수의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동물음악대’의 캐럴 ‘크리스마스 리턴즈’가 음원차트 정상에 올랐다.

‘동물음악대’는 지난 11일 디지털 싱글 앨범 ‘크리스마스 리턴즈’를 발표한 가운데, 14일 오전 9시 기준 지니뮤직의 Top 200에 93위로 차트에 무사히 안착 하였고, 15일 오전 8시 기준 1위를 달성하며 앨범을 발매한지 4일만에 역주행 캐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록 단장(윤상)이 프로듀싱하고, 김이나와 펭수, 소울곰(김태우), 고막여우(박진주)가 함께 작사한 따뜻한 힐링 캐롤 <크리스마스 리턴즈>는 힘든 2020년을 보낸 많은 사람들에게 모두가 다시 함께 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소망하는 노래이다.

또한, 지난 11일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된 ‘크리스마스 리턴즈’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32만회를 달성하여 동물음악대의 새로운 저력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데뷔 신호탄을 쐈다.

펭수는 지난 11월 30일부터 ‘자이언트 펭TV'에서 전 세계를 행복하게 할 프로젝트 ‘동물음악대’를 결성하는 에피소드를 선보였고, 프로듀싱 윤상(록 단장), 메인 랩퍼 (펭수), 메인 보컬 김태우(소울곰), 박진주(고막여우) 그리고 김이나 작가사가 참여한 ’크리스마스 리턴즈‘ 디지털 싱글 앨범을 지난 11일 저녁에 공개 하였다.

힌편 펭수가 음원 1위 소감과 함께 연예인병에 대해 입을 열었다.  15일 방송된 MBC FM4U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는 ‘동물음악대’ 펭수, 소울곰(김태우), 고막여우(박진주), 순록 단장(윤상)이 출연했다. 이번 음원차트1위에 대해 펭수는 “우리 모두가 이뤄낸 결실, 열매입니다”라며 “물을 준 건 팬클럽 여러분”이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그러나 “펭수 연예인병 걸렸다”는 말에는 “음원 1등 했는데 좀 걸리겠다”고 말해 주위를 폭소케 했다. 선글라스를 쓴 소울곰은 “안 부끄럽다. 이미 뮤직비디오 찍을 때 내려놨다”며 “20년 만에 ‘귀염뽀짝’한 걸 찍어봤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막여우도 “‘현타’가 왔지만 선배님을 보며 힘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Official MV] 크리스마스 리턴즈 - 동물음악대(펭수, 소울곰, 고막여우) Prod. by 록단장

필자도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한 펭수 케롤이 궁금해서 뮤직비디오를 보았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연말 분위기도 내기 힘든 요즘 팽수가 캐롤를 통해 우리에게 위로와 힐링을 주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