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라스 낸시랭 영상,남편 왕진진 결혼 불행 이혼 비화 리벤지 포르노 협박 사채 빚 나이 근황 사유리 응원 총정리

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측은 ‘낸시랭, 전 국민이 반대하는 결혼을 한 이유’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 카카오를 통해 선공개했다.

[선공개] 조직적인 사기 결혼?!… 낸시랭🐈이 전국민이 반대하는 결혼을 했던 이유

길고 긴 소송 끝에 이혼을 하게 된 낸시 랭 "100% 승소!"

낸시랭은 지난 2017년 12월 왕진진과 결혼했으나, 10개월 만에 각자의 길을 가게 됐다. 하지만 이혼 소송이 길어졌고, 3년 만인 지난 9월에야 법적으로 남남이 됐다. 이에 낸시랭은 "드디어 3년 만에 이혼이 됐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그는 "상대방이 안 하려고 버텼기 때문에 금방 끝날 수 있는 소송이 3년이 걸렸다. 혼인신고 10분 만에 한 게 이혼을 하려니 3년이 걸렸다"며 "100% 승소로 대한민국 최고 위자료인 5000만 원을 받고 이혼이 됐다. 주변에서 축하를 많이 해줬다"고 그간의 이혼 과정을 전했다. 

"한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안 좋은 건 다 겪었다..." 지난 몇 년을 회상하는 낸시랭

결혼 당시 받은 상처도 꺼내놓았다. "리벤지 포르노 협박부터 가정폭행, 감금, 12가지 이상의 혐의를 형사적으로 고소하고 진행 중이었다. 가장 컸던 게 리벤지 포르노 협박이었다"는 그는 "친한 영화사 대표 언니 집에 두달 반을 피신해 살았다. 그 집에 안 살았으면 아마 저도 극단적인 선택으로 이 자리에 없었을 수 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안겼다. 

낸시랭은 "어머니가 암 투병 후 돌아가시고 친아버지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내 주위에 아무도 없었다. 내가 가장이었고 생계형으로 방송을 했다"라고 말했다. 낸시랭은 의지할 곳이 없어 의심을 할 수 없었다는 것. 

낸시랭은 "나중에 아는 기자님을 통해 들었는데 그 사람 혼자서 날 속인 게 아니었다. 조직이 3팀이 있었고 한 조직당 조직원이 3~5명이더라. 조직적으로 사기 결혼을 했던 것"이라고 말해 주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낸시랭이 알려주는 결혼 전 필수 체크 사항!

낸시랭은 "그 사람과 결혼 후 내 이름으로 1금융, 2금융, 사채까지 끌어왔다"라며 "지금 빚이 8억에서 9억 8천까지 늘어났다. 이자는 늘어나는데 내가 고정 수입이 없기 때문이다. 사채이자만 월 600만원이다. 작품이 잘 팔려도 갚아야 할 빚이 산더미다. 3년 째 계속 갚고 있는 중이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낸시랭은 결혼 전에 확인해야 할 팔수 체크 사항이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했다.

이날 낸시랭은 요즘 사유리가 누구보다 가장 부럽다고 밝혔다. 사유리는 앞서 비혼인 상태로 정자 기증을 받아 아이를 낳은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낸시랭은 "사유리가 일본에 있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그때까지는 비혼 출산을 한 줄 몰랐다. 지인이 뉴스를 보내줘서 알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소식을 들은 후 사유리에게 '넌 대단한 여자'라고 했다. 너무 멋있더라"라고 밝혔다.

낸시랭은 "30대 중후반부터는 시험관 시술을 해도 잘 안 된다고 하더라. 더군다나 그 과정은 굉장히 고통스럽다고 한다. 그런데 그 힘든 선택을 본인이 직접 하고 진행을 했다는 게 멋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낸시랭은 "저는 그 정도는 못 할 것 같더라. 하지만 나중에 가능하다면 입양을 하고 싶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낸시랭은 올래나이 44세다. 낸시랭은 라스에서 말한 것 처럼 보도에 의하면 앞서 낸시랭은 지난 2017년 12월 왕진진과 혼인신고를 하며 법적 부부가 됐다. 우려 속에 결혼한 낸시랭은 고(故) 장자연 사건 편지 위조, 전자발찌 착용, 사실혼, 사기 등 남편 왕진진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도 왕진진을 변호하는데 앞장서는 등 넘치는 애정을 보여왔으나, 결국 결혼 10개월 만에 파경을 맞게 됐다. 지난 9월 서울가정법원 낸시랭이 전씨를 상대로 낸 이혼 및 재산분할 소송에서 낸시랭에게 위자료로 500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한편 전준주(가명 왕진진)가 팝아티스트 낸시랭과의 이혼 소송에서 패소한 데 대해 불복했다. 1심 판결에 항소를 한 것이다.법원에 따르면 전준주 씨는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를 제기, 지난 9월 23일 서울가정법원에 직접 항소이유서를 제출했다. 이혼소송을 위한 변호사는 따로 선임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왕진진에 대한 조사를 하던 중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왕진진은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지 않아 지명수배됐다. 이후 경찰은 왕진진을 서울의 한 노래방에서 검거했으며 법원에서는 왕진진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낸시랭은 왕진진을 상해·특수협박·특수폭행·강요 등 12개 혐의로 고소했고 왕진진은 2019년 구속 기소됐다. 왕진진은 12가지 혐의 중 동영상 협박을 포함해서 재물 손괴, 폭행 등 총 4개 혐의만 시인했다.

라스에 나온 낸시랭에 대한 관심이 높다. 라스에서 결혼과 남편 그동안의 일을 털어놓으며 심경을 밝혔다. 사람들의 시선은 그렇게 좋지는 못하지만 이혼 과정과 법원의 1심 판결만 보면 낸시랭의 말이 거의 다 맞는 것 같다. 방송에 나와서 자신의 불행한 결혼 생활을 고백하는 건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라스 이후에 활동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다시 세상밖으로 나올 준비를 하고 있는 듯 하다.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