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도경완 사표,KBS아나운서 입사 13년만에 당분간 휴식 나이 연봉 학력 슈돌 나레이션 하하 합류 아내 장윤정 과거 결혼 조건 총정리

도경완 아나운서가 KBS에 사의를 표명했다.

 

도경완 KBS 아나운서가 KBS에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도 아나운서는 1일 스타뉴스에 "KBS에 사표를 제출한 것이 맞다. 사표 수리는 아직 안 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2009년 KBS에 입사한 지 13년 만이다. 도 아나운서는 당분간 휴식을 취하면서 향후 구체적인 계획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S 측은 도경완 아나운서의 개인사이기 때문에 퇴사 여부에 대해 확인이 불가하다고 밝혔으나 도경완 아나운서는 최근 사측에 사표를 제출했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올해나이 음력 1982년 3월 7일생 만39세다. 학력은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졸업이다. 모 방송에서 먼저 퇴사를 한 한석준 KBS아나운서가 13년차 연봉을 8600만원이라고 말했는데 도경완의 연봉도 그정도로 예상이 된다.

그리고 도경완 아나운서가 입사 13년 만에 사표를 낸 가운데 '슈퍼맨이 돌아왔다' 내레이션에서도 하차한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측은 가수 하하가 3일 방송부터 내레이션에 참여한다고 알렸다.  2009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도경완 아나운서는 그동안 '아침마당', '연예가중계', '영화가 좋다', '생생 정보통', '2TV 저녁 생생정보', 'TV 유치원', '아이디어 대한민국 나는 농부다 2' 등을 진행했다.

그동안'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아들 연우- 딸 하영 남매와 함께 출연 그 밖에도 '신상출시 편스토랑', 'KBS 일자리 프로젝트 사장님이 美쳤어요'를 진행하고 있고, 아내 장윤정과 '노래가 좋아'의 공동 MC를 맡았다.  지난해 12월31일에는 ‘2020 KBS 연기대상’의 MC를 맡아 매끄러운 진행을 선보였다.

한편 도경완 아나운서는 장윤정과 결혼 이후 프리랜서가 될 것이라는 소문에 내내 시달려 왔으나 그 때마다 부부 모두 이를 일축해 왔다. 그리고 도경완 장윤정 부부는 그동안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프리 선언을 하지 않는 것이 (장윤정과) 결혼 조건이었다", "정년퇴직하는 게 꿈" 등 너스레를 떨며 프리 선언을 하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다. 장윤정 역시 "남편이 나 들으라고 회사에서 힘든 일이 있다고 말할 때가 있다. 못 들은 척 하거나 김환을 보라고 한다. 남편이 바로 알아듣는다"고 퇴사에 반대한다는 반응을 보인 바 있다.

사표 퇴사 소식에 도경완 장윤정 부부의 과거 발언도 재조명 되었다. 앞서 도경완은 2013년 7월23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 시즌3' 여름스페셜 야간매점 3탄 부부매점 특집에서 집도 차도 카드도 모두 장윤정 명의라고 밝혔다.

장윤정은 "수입은 도경완과 나 따로 각자 관리한다"며 "각자 생활비를 내고 돈은 자기가 관리한다"고 말했다.이에 도경완은 "돈은 불만이 없다. 내가 쓸 돈은 다 쓰게 해준다. 카드도 쓰고 싶은 만큼 쓰라고 카드도 줬다. 차도 사라고 했다"며 "처음엔 좋았는데 차도 장윤정 명의, 집도 장윤정 명의다. 난 세상 떠날 때 정리할 게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장윤정은 "그게 미안해서 나중에 명의를 바꾸려고 한다"고 말했다.

 장윤정♡도경완 부부의 돈관리? [해피투게더4]

그리고 또 2019년 해투4 방송에서 '윤정이가 부탁해' 특집으로 꾸며져 출연했다. 현금이 필요한 경우를 위해 집안에 항상 현금을 둔다"고 밝혔다.  이어 "둘만 아는 장소에 현금을 보관한다. (도경완이) 꼭 이야기를 하고 가져간다"며 "돈을 엄청 많이 두는게 아니라, 필요할 때 가져다 쓰는 정도다"라고 덧붙였다.또 "남편이 카드를 쓰면 문자가 오는 게 싫어서 서비스를 없애버렸다. 명세표도 잘 안 본다"고 말했다. 그리고 도경완 아나운서는 한 방송에서 "나는 정확한 금액을 말할 수는 없지만 수입 차이가 100배가 넘는다"고 말했다.

도경완 아나운서의 퇴사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정년퇴직이 꿈이라더니", "고민 많이 했을 것", "고생 많았다", "하고싶은 일 잘 하길 바란다", "꽃길 걷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필자의 생각은 이렇다. 도경완 아나운서가 그동안 슈돌을 보면 많이 지쳐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자신의 선택인 만큼 이번 사표 퇴사에 대해 과도한 추측은 하지 않는게 좋은 것 같다. 도경완 아나운서의 결정을 존중하며 퇴사 이후 행보에 주목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