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제니 6억뷰, 'SOLO' 뮤직비디오 추가 여성 솔로 '최초∙최고' 기록 최근 화보 근황

반응형

걸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 유튜브 최초·최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1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제니의 솔로곡 ‘솔로(SOLO)’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5시 19분께 유튜브에서 6억뷰를 돌파했다.

한국 솔로 여성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를 기록하는 것 자체가 매우 드문 일이지만 6억뷰는 가히 독보적이다. 블랙핑크의 글로벌 영향력과 멤버 제니에 대한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 'SOLO'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일 만에 1억뷰, 90일 만에 2억뷰, 182일 만에 3억뷰, 13개월 만에 4억뷰, 20개월 만에 5억뷰를 넘었다. 이번 6억뷰가 약 26개월이 걸린 점을 떠올리면 조회수 상승세가 꺾이지 않았음을 짐작할 수 있다.

제니는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첫 주자로 2018년 11월 'SOLO'를 발표했다. 'SOLO'는 도입부의 아름다운 코드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이별 후에도 슬픔에 얽매이지 않는 당당한 면모를 직설적이고 솔직한 가사로 풀어내 글로벌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노래는 발매되자마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이른바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또 40개국 아이튠즈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당시 한국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제니 JENNIE - 솔로 'SOLO' M/V 뮤직비디오

제니가 속한 블랙핑크는 10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을 비롯해 억대뷰 영상만 총 25편을 배출했다. 아울러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압도적. 현재 556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해 전 세계 아티스트 통틀어 2위다.

블랙핑크 라이브스트림 콘서트 'YG PALM STAGE - 2021 BLACKPINK: THE SHOW’는 오는 1월 31일 오후 2시(KST) 개최된다. 이는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표 이후 처음 열리는 콘서트여서 블랙핑크가 어떠한 환상적 무대를 보여줄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리고 앞서 제니가 관능적인 분위기의 뷰티 화보를 선보였다. 작년 12월 28일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는 신제품 'NEW 루즈홀릭' 출시 소식과 함께 제니와 함께 한 화보 컷을 공개했다. 화보 속 제니는 넓게 파인 하트라인이 볼륨감을 강조하는 민소매 드레스를 착용한 모습이다. 의자에 기대 앉은 제니는 풍성한 머리카락을 한쪽으로 풀어 내리고 관능적인 분위기를 자아냈다. 그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한 제니는 핑크 립 컬러를 바르고 매혹적인 2021년 뷰티 룩을 제안했다.

블랙핑크의 글로벌의 인기가 진짜 대단한 듯 하다. 특히 그중에서도 제니의 개인적인 인지도와 인기를 다시한번 실감하게 한 듯 하다 앞으로도 더욱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