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토픽

트럼프 중대발표,IS수괴 알 바그다디 사망 탄핵 재산 나이 가족 총정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현지시간) '중대 발표'를 한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호건 기들리 백악관 부대변인은 26일 밤 "(트럼프) 대통령이 내일 오전 9시(동부시간 기준, 한국시간 오후 10시) 중대 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AFP·로이터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연일 탄핵에 대해 압박을 당하고 있는 트럼프의 중대 발표라서 더욱 그의 트위터 발 소식에 이목이 끌리고 있다.

기들리 부대변인은 더이상 추가 설명을 하지 않아, 트럼프 대통령의 중대 발표가 어떤 분야에 관한 것인지는 불투명하다고 로이터통신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공지가 있기 1시간쯤 전 트위터 계정에 "아주 큰 일이 방금 일어났다!"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의 '중대 발표' 예고에 국민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의 수괴인 48살 아부 바크르 알 바그다디의 사망설이 돌면서 이와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 한 관계자도 CNN방송에 트럼프 대통령의 발표가 외교 정책과 관련이 있다고 귀띔해 이런 관측에 무게를 실었다.

지금 현재 언론들의 보도대로  이슬람 테러단체 IS수괴의 사망 소식일까 만약 맞다면 약간 김이 빠진 느낌이다 그정도 뉴스로 중대 발표라고 할까 지금 트럼프의 상황을 보면 진짜 세계가 발칵 뒤집힐 뉴스가 나와야 할 것 같다. 오늘밤 오후10시 무슨 뉴스일지 진짜 궁금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이후 수차례 중대 성명 예고를 해왔다. 그리고는 북한이나 셧다운(연방정부 부분 폐쇄)과 관련 내용을 발표했다. 도널드 트럼프 1946년 6월 14일 (만 73세)미국 가족으로는 뉴욕 배우자 멜라니아 트럼프, 아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딸 이방카 트럼프, 아들 에릭 트럼프, 딸 티파니 트럼프 사위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보좌관이 있다. 도널드 트럼프의 재산이 많은 만큼 가족 관계도도 엄청 복잡하다 장남과 막내 아들의 나이차가 28살 대단하다.

도널드 트럼프는 미 공화당 대통령 후보시절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가 금융자산을 공개했다. 트럼프는 그의 자산이 100억 달러(한화 11조원)라고 말했다. 22일 미 외신 보도에 따르면 연방 선거위원회가 발표한 문서에서 트럼프 재산 세부 사항이 92 페이지에 걸쳐 발표됐다. 이 보고서는 2014년 1월 1일 부터 7월 15일 까지 트럼프의 소득을 표시하고 있다.

<뉴욕 트럼프 타워 전경 모습>

트럼프는 최소 10만 달러를 금으로 소유했으며 미 배우 협회(Screen Actors Guild )에서 11만 달러의 연금을 받았다. 그의 재산은 세계 골프 코스, 그의 이름을 붙인 호텔을 포함한다, 버지니아에 있는 포도 밭, 플로리다 팜 비치에 있는 제트기도 있다. 부동산 및 항공기의 가치는 5000만 달러 이상으로 집계됐다.

그는 전 세계의 기업들과 라이센스 계약을 성사시키며 재산을 모으고 있다. 트럼프 브랜드는 제품은 매트리스, 보드카, 에너지 음료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는다. 트럼프가 이자, 배당, 자본 이득의 형태로만 받는 금액이 적어도 5400만 달러였다. 트럼프는 5천 만 달러 상당의 골프 클럽 9개도 공개했다. 전문가는 정확한 수입을 알기 전에는 재산 가치의 추정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올해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2일 발표한 ‘포브스 400대 미국 부자(2019년)’ 순위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31억달러(약 3조7천억원)의 순자산으로 공동 275위에 이름을 올렸다. 재벌 출신 대동령 답게 재산 클라스도 다르다

포브스는 트럼프에 대해 ‘부동산개발업’으로 표기하고, 사상 첫 억만장자 미국 대통령이며 뉴욕 맨하탄 중심가에 있는 6개의 대형 빌딩이 자산의 핵심을 차지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중대 발표가 현재 탄핵 위기로 몰리고 있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반전의 히든 카드 일지 아니면 예상 밖의 다른 큰 이슈의 대형사건 뉴스일지 주목된다. 

그리고 오늘 밤 10시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27일(현지 시각)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 조직 이슬람국가(IS) 수괴인 아부 알 바그다디 올해나이(48)가 사망했다고 예상대로 공식 발표했다. 트럼프는 알바그다디가 입고 있던 조끼를 폭파시켜 사망했다고 했다. 그 과정에서  IS 수괴 알바그다디와 세명의 아이가 숨졌다고 했다.

이 트럼프의 중대발표가 나오자 네티즌들은 이제 다음 차례는 북한의 김정은이다 라며 북한의 현재 막가파식 협상태도에 이렇게 김정은도 언제든지 제거 할 수 있다라는 경고라는 해석도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