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화사 빌보드 주요 차트 진입 글로벌 인기 실감 마리아 뮤직비디오

마마무 화사가 미국 빌보드 주요 차트에 올랐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화사의 신곡 ‘마리아’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6위에 진입했고, 첫 미니앨범 ‘마리아’ 역시 월드 앨범 차트 7위에 오르며 ‘퀸 화사’의 저력을 과시했다. 특히 화사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진입은 지난해 2월 발표한 솔로 데뷔곡 ‘멍청이’,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OST ‘Orbit’에 이은 세 번째로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한다.

앞서 화사는 첫 미니앨범 ‘마리아’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K팝을 대표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증명했다.

신곡 'Maria'는 녹록지 않은 삶이지만 타인을 향한 미움을 뱉어내기보다는 애틋한 나 자신을 위해 다시 일어나자는 화사의 애정 어린 메시지를 담아내며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해주고 있다.

더불어 화사만이 소화할 수 있는 매혹적이고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컴백 이후 국내외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며 글로벌 파급력을 발휘,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화사 (Hwa Sa) - 마리아 (Maria) 뮤직비디오

한편 화사는 마마무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신곡 'Maria' 챌린지를 진행, 영상 조회수 3400만 뷰를 넘어서며 전 세계 'Maria' 열풍을 이끌고 있다. 필자도 뮤비를 봤는데 여름에 맞게 공포 컨셉인 듯 하다. 화사가 나혼자산다 예능으로 주목 받았지만 이젠 솔로 가수로도 인정 받는 모습이다 더욱 승승장구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