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에스파 단체컷 공개 4인조 맴버 카리나(유지민)윈터 닝닝 지젤 국적 본명 나이 총정리

SM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첫 단체 사진 이미지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순차적으로 베일에 쌓여져 있던 에스파 맴버들을 선보였다. 먼저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첫 번째 멤버 ‘윈터’(WINTER)를 공개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각종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에스파 멤버 윈터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글로벌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본명은 김민정으로 알려졌으며 올해 나이 만 19세의 한국인 멤버다. 소속사는 "뛰어난 보컬과 댄스 실력을 겸비한 만큼, 에스파로 데뷔하여 보여줄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그리고 SM엔터테인먼트의 새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두 번째 멤버 카리나가 공개됐다. 에스파는 28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두 번째 멤버 카리나(KARINA)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카리나는 우월한 비주얼과 피지컬을 자랑해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카리나는 올해 만 20세의 한국인 멤버로, 학력은 성남 신기초등학교(졸), 정자 중학교(졸), 한솔 고등학교(자퇴)로 알려졌다. 카리나는 보컬뿐만 아니라 랩, 댄스 등 다재다능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특히 카리나의 사진이 공개되자 팬들은 앞서 화제를 모았던 연습생 유지민이 맞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앞서 태민의 뮤직비디오와 컴백무대에서도 모습을 보여서 유지민은 연습생 시절부터 K팝 팬들 사이에서 유명했던 연습생이다.

이어서 SM엔터테인먼트 새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세 번째 멤버 닝닝이 공개됐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29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NINGNING #닝닝 #aespa #æspa #에스파"란 해시태그와 함께 에스파 멤버 닝닝의 사진을 최초 공개했다. 닝닝은 검은 머리를 포니테일 스타일로 깔끔하게 묶고 화려한 글리터 의상을 착용해 눈길을 끈다. 닝닝은 큰 눈과 이목구비로 도회적인 이미지를 보여줬다. 올해 만 18세의 중국인 멤버로 본명은 宁艺卓 (Níng Yìzhuó, 닝이쭤) 탁월한 가창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학력은 하얼빈대학부속 중학교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네 번째 멤버 지젤(GISELLE)이 공개됐다. SM은 30일 각종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에스파 지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그에 대해 소개했다. 올해 만 20세인 지젤은 메인 랩퍼로 탄탄한 랩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국적의 멤버다. 아울러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유창한 언어 실력을 지니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팬들 사이에서는 그가 한일 혼혈인 본명 우치나가 에리로 알려졌다. 학력은 도쿄국제학교 학비는 연간 최저 2,500만 원 수준이고, 높은 경우는 4000만원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그리고 SM신인 걸그룹 에스파는 31일 새벽 0시 각종 SNS 공식 계정을 통해 카리나(KARINA)부터 지젤(GISELLE), 윈터(WINTER), 닝닝(NINGNING)까지 4인 4색 매력을 담은 단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에스파는 'Avatar X Experience'(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애스펙트)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된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SM 신인걸그룹 에스파에 대한 궁금증로 소속사가 공개하기전에 일부 맴버들의 프로필을 네티즌들은 찾기 시작했다 그 과정에서 논란들도 있었지만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건 없다. 이 모든 것이 에스파에 대한 관심이 그만큼 많다는 것 아닐까 단체컷을 공개한 것을 보면 에스파는 4인조 걸그룹으로 예상된다. 맴버 마다 아바타 개념의 가상의 존재가 있는 것 같은데 이런 컨셉은 처음이라서 어떤식으로 활동을 할지 잘 모르겠다. 앞으로 나올 노래와 뮤비 방송 활동도 더욱 기대가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