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김연경 법적대응,악플러 악성 댓글 성희롱·명예훼손 게시물 고소.."선처 없다

배구선수 김연경(흥국생명)이 악플러들을 고소했다.

김연경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라이언앳은 25일 "김연경에 관한 악성 댓글 등을 작성해 명예훼손 및 모욕죄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소위 악플러들을 고소했다"고 밝혔다.

라이언앳은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연경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성희롱, 인신공격 등의 내용을 담은 악성 댓글 및 게시글의 문제가 매우 심각하다고 판단돼 명예훼손 내지 모욕 등의 혐의로 각각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당 기간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확인한 악플러 중 일정 인원을 무작위로 추출해 1차로 고소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제보를 통해 자료를 수집해 해당 자료에서 확인되는 악플러 중 일정 인원을 또다시 무작위 추출하는 방식으로 수차례에 걸쳐 추가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처벌 수위와 상관없이 피의자들과 합의는 원칙적으로 고려하지 않고 있다. 다만 피의자가 미성년자이거나 벌금형의 범죄전력만으로도 생계가 곤란해지는 등의 경우에만 재발방지 약속을 전제로 예외적인 합의를 고려 중이다. 그와 같은 예외적인 경우에 해당하는 피의자만 라이언앳 또는 고소대리인인 법무법인 삼환 측에 연락을 취하기 바란다"며 합의 여부에 대한 입장 또한 분명하게 알렸다.

필자는 김연경 선수가 유튜브 활동도 열심히 하고 누구 보다 팬들과 소통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고 서비스와 매너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왜 악플을 달고 욕을 하는지 모르겠다. 악플러 같은 그런 몰상식한 사람들은 극히 일부이겠지만 김연경 선수에게는 스트레스가 된 모양이다. 너무 신경쓰지 말고 앞으로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