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악뮤 자가격리,업텐션 비토확진,나이 누구? 음악중심 인기가요 출연 18개 팀 검사 가요계 코로나 초비상 SM선제적 대응 에스파 NCT 검사 예정 공식입장

그룹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가요계가 비상이다.

업텐션은 지난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 같은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아이돌 가수들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오늘(30일)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 따르면, 비토는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다.

그룹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며 가요계가 비상이다. 업텐션이 지난주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 같은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아이돌 가수들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오늘(30일)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에 따르면, 비토는 지난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다. 비토가 속한 그룹 업텐션은 지난 주말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출연했다. 해당 방송에 함께 등장한 가수 등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업텐션을 제외하고 '인기가요'에만 17팀이 출연한 상태다. 업텐션까지 포함하면 총 18개 팀이다

그리고 보도에 따르면 '인기가요' 라인업 명단은 나띠, 노라조, 드리핀, 루씨(LUCY), 모모랜드, 블링블링, 비투비 포유, 스테이씨(STAYC),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씨엔블루(CNBLUE), AKMU, 업텐션, 에스파, NCT U, 우아(woo!ah!), 우즈(WOODZ), 쿠잉, 트레저(TREASURE) 등이다. 이에 비토와 함께 했던 업텐션 멤버들은 물론이고,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가수들은 모두 코로나19 검사가 불가피,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보통 음악방송에는 한 회에 15~20개 팀이 출연한다. 출연진 대부분이 다인원 그룹이고 그룹마다 스태프와 관계자가 있는 만큼, 코로나 확진자가 나올 경우 영향을 받는 인원은 급격히 늘어난다. 메이크업이나 의상 등 스타일링에 따라 무대에 오르는 가수들이 대기시간 내내 마스크를 착용하기 힘든 점도 위험 요소다.

일단 출연했던 가수들의 검사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가요계가 사실상 '올스톱'이다. 스태프의 경우 마스크를 끼고 방송에 참여했지만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태. 각 방송국은 접촉자 파악을 거쳐 줄줄이 코로나19 검사에 나섰다.

업텐션과 같이 방송에 나온 출연진 소속사 대부분은 선제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는다고 입을 모았다. SM엔터테인먼트는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NCT, 에스파는 물론 관련 스태프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JYP엔터테인먼트는 "선제적 차원에서 스트레이 키즈를 비롯해 스태프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특히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악뮤(AKMU)와 트레저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30일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고 "지난 28일 MBC '쇼! 음악중심'과 29일 SBS '인기가요' 출연자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사실이 확인됨에 따라 당시 방송에 참여했던 악뮤와 트레저, 그리고 동행 스태프들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곧바로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하고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30일 현재까지 증상이 나타나거나 방역 당국으로부터 검사 통보를 받은 이는 없지만, 당사는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해 방역을 강화하는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조치를 취했으며 추후 검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신속히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리겠다"라고 설명했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씨엔블루와 '쇼! 음악중심' MC인 SF9 찬희는 코로나 검사를 마친 상태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비투비 포유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러 간 상황이다.

'인기가요', '음악중심' 측은 비토 코로나19 확진 소식을 접하고 밀접 접촉자 및 동선 겹치는 인물이 있는지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BS MTV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6시 방송하는 '더 쇼'는 내일 방송을 취소했다. '더 쇼' 측은 "업텐션 멤버가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에 따라, 대부분 아티스트가 음악방송 동선이 겹친다는 점을 고려해 아티스트·스태프 등 보호 차원에서 내일(12월 1일) 생방송 예정이었던 '더 쇼'는 결방을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한편 확진 판정을 받은 업텐션 비토 나이는 1996년 생으로 올해 25살이다.본명은 이창현이다.

한편 업텐션은 데뷔 5주년을 맞아 아홉 번째 미니 앨범 '라이크 업(Light UP)'을 발매하고 활동 중이었다. 업텐션의 비토의 코로나 19 확진 소식에 가요계가 초비상이 걸렸다. 그동안 아이돌 가요계에서는 코로나 확진 소식이 없었는데 이번 비토의 확진 소식에 매우 불안하고 걱정이 될 것 같다. 부디 더 이상의 확진자가 없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