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씨엔블루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다.
씨엔블루 정용화는 1일 자신의 트위터에 "결과 음성입니다. 걱정 끼쳐드려 죄송해요. 다른 동료들 스태프들도 다 이상없기를 바랍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정신도 트위터에 "여러분 검사 결과 나왔습니다. Negative(음성) 입니다. 그래도 조심해야죠! 여러분도 마스크 꼭 잘끼세요. 제발요"라고 당부했다. 그리고 이정신은 "오늘 의료진분들 너무 고생하시는 모습 봤는데 조금만 더 힘내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얼른 이 상황이 끝나고 고생해주시는 의료진분들과 모든 분들이 편하게 푹 쉬실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른 멤버 강민혁 역시 음성 판정을 받았다 한편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씨엔블루 맴버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씨엔블루는 지난달 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본명 이창현)와 함께 음악방송에 출연해 검사를 받았다.
한편 노라조 원흠은 인스타그램에 '코로나 검사를 하고 온 노라조팀(빈형,저,매니저,안무팀,스타일리스트,헤어팀,메이크업팀) 13인은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왔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언론 보도에 따르면 NCT,에스파,스테이씨, 나띠, 우즈, 우아, 블링블링, 드리핀, 스트레이키즈, 쿠잉 등 다수의 가수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오늘(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악뮤(악동뮤지션)와 트레저 그리고 이들과 동행했던 스태프의 코로나19 검사 결과, 12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걱정해주신 팬분들과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헌신 중인 의료진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당사는 아티스트 및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고 보건당국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 예정된 스케줄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악뮤와와 트레저는 어제(3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그룹 업텐션 멤버 비토(본명 이창현)와 함께 음악방송에 출연해 자가격리 소식과 함께 검사를 받았다.
그리고 음익빙송 '쇼!음악중심' MC SF9 찬희, 아이즈원 민주, 현진 그리고 '인기가요' MC 몬스터엑스 민혁, 에이프릴 나은, NCT재현 검사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인기가요 MC를 맡고 있는 에이프릴 이나은 소속사 DSP미디어는 1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고 “최근 한 음악방송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과 관련, 지난 11월 30일 에이프릴 이나은양을 비롯해 음악방송에 동행한 스태프들의 검사를 진행했다. 그리고 12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이어 “걱정해주신 팬들을 비롯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필자가 우려했던 것보다 많은 아이돌과 가수들이 음성판정을 받아서 천만 다행이다. 그러나 안심할 수는 없다.
KBS 신관 부속건물인 누리동에서 근무하는 직원 한 명이 오늘(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KBS는 오늘 오전 이 같은 사실을 보고받은 즉시 긴급 대응 회의를 열어 누리동에서 근무하는 직원 모두 내일 오전까지 재택근무를 하도록 조처했다고 밝혔다.또, 누리동 건물 전체를 긴급 방역하고, 확진자와 접촉한 직원은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받도록 했다고 설명했다.KBS는 역학조사관의 조속한 현장조사를 요청했으며, 보건 당국의 조치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처럼 KBS 직원의 확진으로 긴급 방역에 나서는 등 연예 방송가에서 코로나 감염에 노출 될 환경은 언제든지 만들어 질 수 있다. 백신이나 치료제가 빨리 효과를 발휘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이런 혼란이 빨리 수습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