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건 사고

홍영기 해명,2년간 세금 납부 내역 공개 체납액과 이자 꼭 완납할 것""진심으로 죄송,허위사실 유포는 선처 없어

유튜버이자 인플루언서인 홍영기가 상습 체납 논란에 2차해명을 하며 입장을 밝혔다. 

홍영기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2년간 꾸준히 세금을 납부했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도 빠른 시일 내에 완납하겠다"며 세금 상환 의지를 밝혔다.이와 함께 세금납부 내역을 캡처한 이미지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홍영기가 지난 2년 간 체납액을 분할 상환해 온 내역이 담겼다. 앞서 여러 유투버들은 홍영기가 의도적으로 세금을 체납했다는 주장을 한 바 있다.

홍영기는 의혹제기에 대해 "지난 2년간 꾸준히 약 월 500만원씩 세금을 납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공개 제외 대상에 포함되지 못해 고액 체납자 명단에 오르게 됐다"고 설명하며 "2년째 대부분의 달에 월 500만원씩 체납액을 상환하고 있다. 집을 팔아 빠른 시일내에 완납 하겠다는 계획도 지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명품 및 외제차 관련 의혹과 사이트 명의 이전 의혹 등에 대해서도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 있으며 탈세 목적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더불어 “물론 고액 체납자가 된 것은 온전히 제 잘못인 바를 인정하고 실망을 드린 많은 분들게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공개가 된 것도 제가 잘못한 일이기 때문에 억울하지 않다. 그러나 계속해서 세금을 갚지 않고 있고 소멸 시효를 이용하고 있다는 악의적인 보도나 영상은 심각한 허위 사실 및 명예 훼손에 해당한다는 것을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더 이상 삼가주시길 바란다”라며 “저는 꾸준히 2년째 대부분의 달에 월 500만원씩 체납액을 상환하고 있다. 중간에 사정이 안될 때 미리 세무서에 양해를 구하고 500만원 보다 좀 부족하게 납부한 적이 있고, 캡쳐가 조금 다른 건 제가 사정이 안 될 때, 남편이 대신 입금해준 내역이다. 하지만 분명 세금을 꾸준히 납부를 해왔고, 집을 팔아 빠른 시일내에 완납 하겠다는 계획도 지킬 것”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홍영기는 “2020년 3월 말, 국세청으로부터 명단 공개 연락을 받았고, 저와 저의 전문 세무사가 제외될 방법을 2차례 문의했지만 꾸준한 납부만으로는 인정되지 않았다. 담당자 말로는 제외 신청을 올렸다가 반려됐다고 했다. 당시 당장 전체 금액의 30%를 상환해야만 가능했는데, 유일한 방법은 집을 팔아 갚는 방법 뿐이었지만 당시에는 집이 가압류 되어 있어 그 방법도 불가능 했다”라며 “집은 예전부터 처분해서 갚고 싶었지만, 가압류가 되어 있어 불가능했다. 한 달 전에야 가압류가 풀어져서 집을 곧바로 내놓게 되었습니다. 아마 제 인스타를 계속 본 분들은 최근에 제가 이사를 알아보고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실 것”이라고 털어놨다.

더불어 “차량은 세무 조사를 받기 전 장기렌트로 계약한 차량으로, 월 100만원 정도 납부하고 있다. 명품 시계는 시어머님이 결혼 예물로 선물해주신 것으로 현재 약 585만원인 것으로 알고 있다. 조금이라도 더 지출을 줄여 체납액을 줄이는데 보태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라며 “평소 생활 지출도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빠른 세금 완납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제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사죄드리고 책임을 져야하는 것처럼 무책임한 허위 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도 책임이 따른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다. 무분별하게 허위 사실을 올리고 저는 물론이고 다른 사람들의 댓글에 욕설과 인신공격이 난무하는 걸 보고 있을 수 없어 댓글 창을 닫아두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속내르 드러냈다. 홍영기는 “다시 한 번 여러분들에게 부족한 모습을 보여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 체납액과 이자까지 약속한 시간 안에 꼭 완납할 것을, 앞으로 더 배우고 노력해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나이 29세인 홍영기는 2009년 코미디TV ‘얼짱시대’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홍영기는 이후 쇼핑몰 사업과 함께 유튜브를 통해 활동하고 있다. 과거 예능 택시와 동치미에 출연하며 혼전 임신과 매출액 연하 남편과의 결혼 생활 에피소드를 밝혔다. 홍영기는 지난 2014년 세 살 연하의 이세용(위 사진 왼쪽)과 결혼해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다.

▶홍영기 2차 해명 전문. 인스타 주소

https://www.instagram.com/kisy0729/

현재 운영중인 유튜브 ‘영기TV’ 구독자는 61만이 넘었다. 지난 9월에는 IHQ미디어 유튜브 채널 '얼짱TV'를 통해 10년 만에 복귀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번 11일 사과를 한 이후 다시 한번 홍영기는 2년간 세금 납부 내역을 공개하며 앞서 제기된 의혹에 대해 상세하게 반박을 하고 해명을 했다. 사업을 하다보면 일반 네티즌이 자세히 알지못하는 세금이나 복잡한 일들이 많다. 고액체납자 명단에 올라 비판을 받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2번에 걸친 이 정도의 사과와 해명이라면 더 이상의 의혹 제기를 멈추고 그만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