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제시 빌보드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탑5 진입 챌린지 인기 뮤직비디오 2천만뷰 돌파

반응형

가수 제시(Jessi)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TOP5에 진입하며 의미 있는 기록을 계속 써 내려가고 있다.

가수 제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새 디지털 싱글 '어떤X (What Type of X)' 뮤직비디오는 31일 조회수 2000만뷰를 돌파했다. 하루 만에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 네티즌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앞서 히트곡 ‘눈누난나’ 뮤직비디오가 최근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한 데 이어 ‘어떤X’ 뮤비 역시 2주 만에 2000만뷰를 달성하며 향후 조회수 추이에도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또한, 제시의 ‘어떤X’는 지난 30일 공개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TOP5에 진입하는 등 뮤비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글로벌 음악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번 제시의‘어떤X’의 글로벌적 인기는 틱톡 챌린지 역할이 크다. ‘어떤X’ 댄스 챌린지가 하나의 새로운 밈(meme)으로 자리잡으며 제시의 파워를 다시금 실감시키는 중이다. 단순한 커버 댄스가 아닌 각각의 상대에 맞는 설정과 연출을 추가해 보는 재미를 더욱 끌어올리는 챌린지에 시선이 모이는 것. 해당 챌린지의 전체 조회수는 현재 6400만 뷰를 넘겼으며 틱톡의 공식 챌린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싸이, 마마무 화사, 박재범, 양세찬, 황제성, 슈퍼주니어 김희철, 청하, 현아, 위아이 김요한 등 셀럽들과 함께한 챌린지 영상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이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다채로운 형식의 ‘어떤X’ 챌린지 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Jessi (제시) - '어떤X (What Type of X)' MV

힌편 제시의 '어떤X'는 최근 히트곡 '눈누난나'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곡이다. 싸이가 대표로 있는 제시의 소속사 피네이션(P NATION)의 수장 싸이와 제시가 함께 작사, 작곡에 참여한 리드미컬한 록 장르의 곡이다. 강렬한 신디사이저와 트랩(Trap) 비트가 더해진 트랙에 유니크한 기타 리프와 중독적인 후렴구와 제시의 파워풀한 음색이 매력적이다. 가수 제시의 인기가 이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하게 변화하고 있는 느낌이다. 앞으로의 가수 제시 행보에 계속 주목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