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사

이재명 김혜경 부부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판정 공식 활동 재개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와의 ‘1m 접촉’으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방역 당국으로부터 ‘음성’ 결과를 통보받았다고 민주당 선대위가 15일 오전 밝혔다.

 

이에 따라 이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동작구 보라매병원 방문으로 공식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이 후보는 지난 주말 대구·경북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일정 도중 코로나19에 확진된 민주당 관계자와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후보와 아내 김혜경씨는 전날 경기 성남의 자택 인근 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받은 후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자택에서 결과를 기다렸다.

반응형

이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서울 보라매병원 방문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을 재개한다. 보라매 공원은 위중증 환자 병실 확대를 준비하는 등 서울에서 코로나19 환자를 중점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공공병원이다. 이 후보는 선별진료소와 병원을 방문해 의료진을 독려하고 코로나 재확산 상황에 대한 애로사항,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전날 긴급성명을 발표해 정부에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 조치와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先 보상 先 지원'을 요청한 데 이은 '코로나 극복' 행보로 풀이된다.

 

[LIVE] 재명이네 마을-커피숍 '댓글잼' 본인등판!

이어 두 분째 일정으로는 오후 8시 중앙당사에서 '재명이네 마을 커피숍 댓글잼 브이로그'에 참여한다. 온라인 소통 플랫폼 '재명이네 마을 커피숍'에 올라온 질문에 후보가 직접 답변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식으로, 이 자리에서 오전 보라매 병원 방문 소감과 전날 발표한 긴급 성명 등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한 후보의 의견을 밝힐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