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트와이스 법적조치 나연 해외스토커 비행기 동승 난동 공식입장

JYP는 1일 트와이스 공식 SNS 등을 통해 나연 해외 스토커 이슈 관련 입장을 밝혔다.

JYP는 "금일 일본에서 귀국하는 비행편에 멤버 나연에 대한 해외 스토커가 동승, 멤버 본인에게 지속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등 큰 소란이 있었다"면서 "즉각 대응해 다행히 아티스트에 직접적인 피해는 없었으나 많은 불편함과 불안함을 토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나연은 본 사안으로 인해 경찰 신변보호 중이며, 스토커 본인에게 절대 접근하지 말 것을 이미 수차례 경찰관 입회 하에 경고했으나 이를 무시하고 접근하려 했던 점, 자사 인력과 언성을 높이고 충돌하려 한 점 등 지속적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반성 없이 문제 행동을 더욱 높은 수위로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 소속사 JYP는 "본 건에 대해 가장 높은 강도의 모든 법적 조치를 즉시 강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아티스트의 항공 정보가 불법적으로 판매 및 유포되고 있다는 점도 정황을 파악하고 있다"며 "이 문제에 대해서도 본 사안을 계기로 반드시 근절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JYP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 E 입니다. 금일 일본에서 귀국하는 비행편에 멤버 나연에 대한 해외 스토커가 동승하여, 멤버 본인에게 지속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등 기내에서 큰 소란이 있었습니다. 즉각 대응하여 다행히 아티스트에게 직접적인 피해는 없었으나, 많은 불편함과 불안함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현재 나연은 본 사안으로 인해 경찰 신변보호 중이며, 스토커 본인에게 절대 접근하지 말 것을 이미 수차례 경찰관 입회 하에 경고 하였으나 이를 무시하고 접근하려 했던 점, 자사 인력과 언성을 높이고 충돌하려 한 점 등 해외 스토커 본인은 지속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반성 없이 문제 되는 행동을 더욱 높은 수위로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사는 본 건에 대해 가장 높은 강도의 모든 법적 조치를 즉시 강구할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 아울러, 아티스트의 항공 정보가 불법적으로 판매 및 유포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정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도 본 사안을 계기로 반드시 근절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것임을 함께 말씀 드립니다.

금일 사안으로 인해 큰 불편을 끼쳐드린 기내 승객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사과 말씀 드립니다.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앞서 이 외국인 해외 스토커는 자신이 나연과 교제 중이라는 망상에 사로잡힌 해외 네티즌이 나연을 스토킹하는 듯한 영상을 온라인에 게재해 논란을 빚었다. 이에 JYP는 지난 12월 19일 "관할 경찰서에 신변보호요청을 완료해 자사 인근 및 청담 지역쪽 대상으로 해당 조치가 실행 중이다"라고 공지한 바 있다. 

작년 12월 나연 스토커로 알려진 독일 외국인이 결국 경고를 했음에도 도를 넘은 모양이다.  필자도 지난번에 저 외국인 스토커가 올린 영상을 보고 나연의 스케줄과 동선을 파악하고 행적을 따라다니는 모습이 망상 증세가 심각해 보였는데 결국 나연이 탄 비행기에 동승해서 지속적으로 접근을 시도하다니 기가 차다. 큰 사고는 벌어지지 않아서 다행이다. 강제 추방해서 영구적으로 입국금지 명단에 올려 한국에 오지 못하게 해야 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