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미스트롯 전국투어 청춘콘서트’(이하 ‘미스트롯 콘서트’) 의정부 공연이 무대 손상으로 하루 전날 취소됐다.
'미스트롯 청춘콘서트' 의정부 공연이 전석 매진에도 불구, 갑작스럽게 취소된 이유가 이날 OSEN 단독보도를 통해 소식을 전했다.콘서트 전격 취소는 무대 붕괴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 3일 무대 공사 중 일부가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관계자는 "무대 설치 도중 구조물 일부가 무너졌다"라고 전하며 무너진 무대를 해체, 철거하고 재설치하는 데 5일 이상이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결국 공연의 완성도와 안전상의 문제로 인해 콘서트를 강행할 수 없어 매진에도 불구, 취소 결정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재개 여부에 대해서는 “철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시간이 공연 일정에 맞추지 못한 것으로 공연 재개는 해당 체육관의 대관스케줄에 따라 알 수 있을 것. 아직 다시 열릴 수 있을지 취소가 될지 아직은 알 수 없다”고 전했다. 이어 “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송가인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오늘 의정부청춘 콘서트가 안전상의 문제로 취소 되어 너무 죄송하고 안따까운 마음입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이어 "미스트롯콘서트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의정부 팬분들과 의정부 어게인 여러분들을 생각하면 장소가 어디든 노래 하고 싶은 마음 꿀뚝 같지만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라고 콘서트 취소 이유에 대해 밝히며 "곧 추후일정이 정해진다고 하니깐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라고 팬들을 향해 미안함과 고마움을 담은 메시지를 띄웠다.
최소된 의정부 말고도 앞으로도 천안, 안동, 성남, 고양 등 일정을 앞두고 있는 ‘미스 트롯 전국투어 청춘콘서트’는 지난 2019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그리고 2020년까지 식지 않는 화제성을 입증하며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필자가 보기엔 미스트롯 의정부 팬들은 아쉽겠지만 무대 손상이 이유라면 충분히 이유가 되지 않을까 공연도 중요하지만 공연을 하는 가수와 모든 사람들의 안전이 최우선이기 때문이다 팬들도 다 이해하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