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엉덩이 걷기 운동법 다이어트 효과적인 이유 나는 몸신이다 영상 총정리

엉덩이 걷기 운동이 실검 1위를 하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된 채널A 교양프로그램 나는 몸신이다 ‘3주면 라인이 달라진다! 엉덩이 걷기 프로젝트’ 편에서는 단 3주만에 매끈한 라인과 체중 감량까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주치의로 출연한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 감량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의 질환도 해결됐다”며 직접 체험한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엉덩이 걷기는 발 모양을 11자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르는 운동법이다. 단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든 채로, 바닥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 뒤꿈치에 힘을 주며 계단을 올라야 한다.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지는 확인하기 위해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보는 것도 좋다.

‘엉덩이 걷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는 엉덩이가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가장 큰 엔진이기 때문이다. 근육은 우리가 활동이 없을 때도 칼로리를 태우는 역할을 하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큰 근육에 해당하기 때문에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

그리고 근육은 우리가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을 때에도 열량을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에 해당에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허 전문의는 설명했다. 특히 엉덩이 걷기는 골반 교정 효과와 자세 교정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엉덩이 걷기 프로젝트]1주일 1kg 감량이 가능한 최고의 다이어트!

[지방탈출] '1주일에 1kg'씩 빠진다는 엉덩이 걷기 운동법!

이날 방송에는 양영민, 김경아 몸신이 출연했다. 두 사람은 누적 조회수 2천만뷰 다이어트 영상의 주인공으로 ‘엉덩이 걷기’를 통해 출산 후 불어난 살 21kg를 감량한 바 있다. 이 운동으로 최대 효과를 본 몸신 김경아가 실검 1위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