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설인아 나이 데뷔 반려견 줄리 이상형 근황 총정리

배우 설인아가 21일 오전 서을 여의도 KBS 별관에서 열린 '해피투게더4 ' 특집에 출연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특집으로 꾸민 이번 방송에는 박영규, 오민석, 윤박, 설인아 등이 참석했다.

그리고 최근 동생 처럼 아끼던 반려견 '줄리'의 실종 소식으로 많은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설인아는 약 2주 만에 줄리를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설인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줄리가 제발 멀리 가지 않길 기도하며 잠들었는데…13일 만에 줄리를 찾았다"라며 줄리의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남겼다.

설인아는 "줄리를 잃어버린 곳에서 100m 떨어진 한 비닐하우스의 주인 분이 줄리의 울음소리를 듣고 제보해주셨다"라며 "주인 분도 줄리의 실종 전단지를 계속 갖고 다니셨다고 하더라"라고 줄리를 찾은 후기를 전했다.

또 작년 인터뷰에서 설인아는 로맨스 연기를 해보고 싶은 사람을 묻자 배우 조진웅을 꼽았다. 그는 “조진웅 선배는 제 이상형”이라며 “로맨스가 아니라도 작품에서 꼭 뵙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조진웅을 본 적은 없다는 그는 “MBC ‘섹션TV 연예통신’을 하면서 인터뷰할 기회가 있었는데, 떨려서 못 하겠더라. 그래서 뵌 적이 없다”며 조진웅에 대한 ‘팬심’을 드러냈다.

설인아는 올해 나이가 1996년 1월 3일 (23세), 경기도 수원시 출신이다 본명은 방예린이다.

가족은 부모님과 오빠가 있다.

신체 프로필 상 정보는 167cm, 50kg, O형이다

학력은 칠보중학교 (졸업)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 (졸업)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휴학)

데뷔는 2015년 KBS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했다.

최근 작품 활동으로는 2019년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의 고말숙역으로 출연했다. 

반응형